세금

관세 통관비용 완전 좋은데요

2020. 10. 16.
 

말이 살찌고 저도 살찌고 하늘이 높아진다고 하는데 제가 귀찮아서 눕는 바람에 하늘이 점점 더 높아지고있습니다. 여름이 지나고나서 급 하던 운동에 실증을 내고 운동을 포기하니 살만 디룩디룩 찌기 시작하네요 에고 ㅠㅠ 독감주사를 슬슬 맞아야 할 때가 온 것 같아요. 저는 매년 독감주사 맞으면서 겨울을 맞이하는데 왠지 맞지 않으면 아플 것 같은 느낌이 있어서 꼭 독감주사 맞는 편이예요.

최근에 면허를 따서 너무 신이나요. 차가 없어서 운전은 아예 할 생각도 안했는데 언니가 차를 사는 바람에 언니차가 제것이 되었어요. 요즘 운전 연습 하는데 꽤 재미있네요. 아, 그리고 이번엔 관세 통관비용 대해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인도의 수출입현황을 보면 현재 인도는 2020년 8월 21일에 인도로 수입되는 물품 중에서 관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원산지 증명을 위한 추가 서류를 제출하도록 하였는데 무역협정에 따른 원산지관리규정을 더욱 엄격하게 변경하고 하반기부터 바로 즉시 적용하여 시행할 것이라는 것을 고시해온 바 있습니다.

관세 통관비용 외에도 한국으로 보내는 인기품목들이 많은데 목록통과에서 제외되는 상품에는 의약품이 있고 의료기기가 있고 한약재 그리고 야생동물 관련 제품 그리고 명품을 카피하여 만든 짝퉁작품 그리고 영양제 총포 및 도검류가 여기에 포함이 되기 때문에 보내는 품목이 어떤 것인지 꼭 확인을 하는 것이 중요하고 금액이나 면세 범위를 알고 있으면 실수하지 않습니다.

 
 

관세에 대한 부담을 세관 검사 비용을 줄이면서 어느정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 2020년 7월 1일부터 중소기업 수출입 컨테이너 화물 세관 검사 비용이 지원되기때문에 중소기업의 부담이 적어지고 마약 및 국민안전 위해물품, 위조상품 등을 적발하기 위해 수출입화물을 선별하여 세관검사를 실시하고 비용은 업체가 부담해왔는데 지원을 하기 때문에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보여집니다.

배송비까지포함하여 150달러가 넘을 경우에 목록통관 기준금액이 초과되어 관세기 부가되게 되는데 하지만 모든 품목에대해서 그런 것은 아니고 다음 품목들에 대해서는 목록통관이 배제되기때문에 참고하면 좋은데 의약품, 한약재, 야생동물 관련제품, 농림축수산물 등 검역대상물품, 건강기능식품, 지식재산권 위반 의식물품, 식품류, 주류, 담배, 화장품 등이 배제되는 품목인것을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서류만으로 세관을 통관하는데 자주 주문하는 품목들로 이러한 제품들은 국가적으로 해를 끼치지 않을 것들이 예상되는 품목인데 직구 후 통관을 지날 때 서류만으로 통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세가 면제되고 빠르기도 하지만 경제적인 것이 특징이고 예를 들어 가방이나 모자, 악세사리, 인형, 시계 책 등이 이 품목에 포함이 됩니다.

관세 통관비용 더 알아보면 쿠폰을 발급받으면 더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고 관세를 생각했을 때 잘 판단을 해야하는데 어떻게 구매하는지에 대한 내용과 세금에 대한 내용도 함께 설명을 해드리자면 일단 해상운송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배송이 오래 걸리는 편이고 해외에서 물건이 올 경우에는 개인통관번호 발급이 필요한데 모바일 관세청 어플에서 3분이면 발급이 되는 아주 간단하 방법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국민의 의무중에 세금이 포함되는것은 이행하지 않으면 불법이라는것을 의미하고 관세는 무조건 내야하는 금액이고 무관세에 포함되지 않는다면 세금은 국민이라면 누구나 내야 하는 의무이기때문에 특히 해외에서 입국하는 경우 자진신고를 하면 세금감면 혜택이 있고 해외직구를 통해서 구매하게 되면 알아서 내야 하기 때문에 안내고 살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기 보다 정확하게 내는 것이 의무를 다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상 관세 통관비용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